실시간 뉴스



강진군, 내달 1일까지 청자축제 딸기 파티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강진군은 특산품인 딸기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메뉴와 청자식기, 청자소품이 어우러지는 딸기 파티가 내달 1일까지 청자축제장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1일까지 개최되는 전라남도 강진군 청자축제 딸기파티에서 관계자들이 딸기 디저트를 플레이팅하고 있다. [사진=강진군]

서울을 비롯한 광주, 목포, 장흥, 영암,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참가자들은 딸기 샐러드와 스프를 시작으로 메인 메뉴인 딸기 리소토(Risotto)와 딸기 피자, 그 외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음료를 가족과 함께 즐겼다.

청자를 활용한 플레이팅은 참가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행사에 사용된 모든 식기와 소품은 축제장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현대적인 감각으로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메뉴에 사용된 딸기는 강진 딸기 수출연구회에서 매일 아침 선별 작업을 거친 후 공급한다. 강진 딸기 연구회에서는 행사 참여자에게 특별할인가로 딸기를 판매한다.

청자타고 강진으로 토낀 딸기 행사는 내달 1일까지 매일 진행되며,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로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해 500만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강진=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진군, 내달 1일까지 청자축제 딸기 파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