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차량 적용 기술, 모빌리티 서비스, 로보틱스 등 7개 주제 기반 26개 프로젝트 접수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이 2023년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이 2023년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은 20일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 ATOR)'의 2023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17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회사 간 경계를 넘어 새로운 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3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Autotech·4건) ▲탑승자 경험 향상 기술(In Car Ux·5건)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4건) ▲건축물 관리 솔루션(Proptech·4건) ▲로보틱스(Robotics·5건)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1건) ▲메타버스(Metaverse·3건) 등 7가지 주제 총 26건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접수는 다음달 12일까지 약 3주간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4월 발표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도 선정된다.

한편, 2018년에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에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내 11개 그룹사, 150개의 현업팀이 참여했다.

스타트업의 경우, 총 140개사가 선정됐고, 107건의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74개사에 대한 지분투자가 이뤄진 바 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