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가車] 도난당한 차량 찾았더니 상태가…범인들은 중학생?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한 운전자가 예비 차키를 놔두고 문을 잠그지 않은 채 주차했다가 학생 여러 명으로부터 차량을 도난당한 사건이 전해졌다.

최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중학생 정도의 여러 명이 제 차를 훔쳐 달아났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제보자 A씨는 지난 20일 오전 8시께 지인 집을 방문했다 경찰로부터 '차량이 없어지지 않았냐'라는 전화를 받았다.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사진=유튜브 '한문철 TV']

A씨는 이후 지인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해놓은 본인 차가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같은 날 오후 3시께 아파트서 4㎞ 정도 떨어진 곳에서 본인 차량을 발견했다.

당시 A씨 차는 앞·뒤 유리가 모두 깨져 있고 범퍼를 포함해 차량 군데군데가 크게 찌그러져 있는 처참한 상태였다. 차량 내부에는 음료수통 등 쓰레기들도 가득했다.

A씨는 "차량이 벽돌과 충돌해 많이 파손됐고 운행 불가능한 수준"이라며 "차에 지갑도 뒀는데 절도범들이 내 신용카드도 사용한 것 같다"고 하소연했다.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영상=유튜브 '한문철 TV']

이어 "아파트 단지 내에 예비 차키를 놓고 주차했다. 가해자들은 중학생 정도의 여러 명으로 추측된다"며 "차량 가액은 900만원 정도인데 가해자들로부터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나"고 물었다.

사건을 접한 한문철 변호사는 "내 차 관리를 소홀히 해서 사고가 났을 경우 피해자에게도 책임이 있다"며 "종합보험이 아닌 책임보험에만 가입된 상태라면 훔친 가해자와 A씨 모두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쇠 관리 반드시 잘하고 문 꼭 잠그셔야 한다. 잠근 후에도 손으로 한 번 열어보는 등 철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가車] 도난당한 차량 찾았더니 상태가…범인들은 중학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