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전국 사업장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부산엑스포 홍보대사 역할 톡톡…현수막·간판 등 설치

[아이뉴스24 박영선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전국 각지의 사업장 인프라를 활용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의지를 적극 알리고 있다.

울산 남구 SK 울산콤플렉스 곳곳에 마련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물. [사진=SK이노베이션]
울산 남구 SK 울산콤플렉스 곳곳에 마련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홍보물.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2일 서울·울산·인천·대전 등 전국 사업장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 부산엑스포 기원 메시지를 담은 대형 현수막을 내걸고 유치를 응원한 바 있다. 부산의 푸른 바다를 상징하는 파란 바탕에 '그 위대한 도전에 SK가 온 국민과 함께 합니다'는 메시지를 담아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든 구성원이 부산엑스포 유치에 함께한다는 의지를 소개하기도 했다.

울산에도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대형 홍보물이 마련됐다. 울산 남구 SK 울산콤플렉스(울산CLX) 정문 앞 교차로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SK가 응원합니다'는 문구가 쓰인 입간판을 SK그룹의 상징인 행복날개 조형물과 함께 설치했다. 3천여 명에 이르는 울산CLX 구성원들이 드나드는 정문 진입로에도 같은 내용의 응원 현수막을 내걸었다.

대전 유성구의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 인천 서구 SK인천석유화학에도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대형 간판과 현수막이 설치됐다. 울산CLX와 SK인천석유화학의 통근버스에도 관련 홍보물이 부착돼 SK이노베이션의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노력을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난해 김준 부회장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독려에 힘입어 2030 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영선 기자(eunew@inews24.com)

joynews climb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