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뷰티 업계 '활짝'


색조 화장품 매출 급증…시장 점유율 확대 위해 마케팅 총력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뷰티 업계가 웃고 있다. 지난 3년여 간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 화장이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마스크 해제 소식에 색조 화장품을 다시 구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모델이 아워글래스 글로시밤을 들고 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모델이 아워글래스 글로시밤을 들고 있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를 수입·판매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지난 1월 한달 간 아워글래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 특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인 1월 30일 전후 5일간(1월 28일~2월 1일) 매출은 149% 급증했다.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립밤, 컨실러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다.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의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는데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또한 1월 한달간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으로 직전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617% 폭증했다. 연작의 베이스프렙은 본격적인 피부 화장 전 수분을 공급하고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 제품이다. 지난달 처음으로 에스아이빌리지의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비디비치'의 인기 메이크업 베이스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30 PA+++'도 올해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며 재조명을 받고 있다. 스킨 일루미네이션의 인기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쿠션 타입도 추가로 선보였는데 두 제품 모두 에스아이빌리지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순위 5위 안에 들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 광채, 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라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GS샵이 2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사진=GS샵]
GS샵이 2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사진=GS샵]

홈쇼핑도 뷰티 특집을 실시하는 등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GS샵 온라인몰이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특히 립스틱, 립 틴트, 립 라이너 등 립 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비 604%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25일 GS샵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 진행한 피부 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2차례 방송에서 약 2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이처럼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인한 뷰티 특수가 나타나자 GS샵 TV홈쇼핑은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한다.

우선 특집 첫 날인 4일에는 GS샵에서 190만 병 판매된 순수 비타민C 엠플 '베리홉'과 방송 9회 만에 17만 병 판매된 기능성 엠플 '매스티나' 등 미백 엠플 상품들을 방송한다.

배우 김희선 씨가 모델인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6일 오전 9시 20분과 밤 11시 55분 두 차례 편성했다.

또 같은 날인 6일 저녁 8시 45분에는 손쉬운 주름 관리 상품으로 국민 멀티밤으로 불리는 '가히 멀티밤'을 방송한다.

10년간 국민 팩트라 불릴 정도로 꾸준히 판매 중인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는 7일 저녁 7시 35분에 방송한다. 에센스가 무려 75% 함유되어 촉촉하면서 54시간 커버력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구매 고객에게 미스트를 증정하고 신한카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배효권 GS샵 뷰티팀장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로 피부관리와 함께 메이크업까지 뷰티 상품 전체적으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이번 뷰티 특집에서는 스킨케어부터 뷰티 디바이스, 색조까지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뷰티 업계 '활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