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코프로, 한국기술교육대와 '이차전지 인재 양성' 산학 협력 협약


인재 양성·재직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에코프로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이차전지 분야 인력 양성과 기술 개발 등 산학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6일 오후 2시 에코프로 청주 본사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에코프로 송호준 대표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 등 에코프로 임직원·학교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왼쪽)과 에코프로 송호준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코프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성기 총장(왼쪽)과 에코프로 송호준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애코프로]

이번 협약식은 에코프로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이차전지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 관련 인프라의 구축·공유 등 산학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앞으로 에코프로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이차전지 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재직자 대상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한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와 이차전지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 지원할 계획이다.

송호준 에코프로 대표는 "에코프로가 가진 양극재 분야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산학협력이 중요하다"며 "에코프로와 한국기술교육대가 함께 만들어 갈 인재 양성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역 경제와 나아가 국가 미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코프로, 한국기술교육대와 '이차전지 인재 양성' 산학 협력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