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의선 회장, 美 유력매체 선정 '車업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 50인' 중 1위…"미래 모빌리티 분야 리더"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의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세계적 권위의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의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자동차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12일 정의선 회장이'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이날 '2023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2023 MotorTrend Power List)' 50인을 공개하고 정의선 회장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1949년 미국에서 창간된 자동차 분야 최고 유력매체로 꼽힌다. 매월 100만 부 이상 발행되는 잡지와 온라인판 등을 통해 업계에서 신뢰와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모터트렌드는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50인의 파워리스트를 공개하고 그 중 가장 영향력 높은 1인을 '올해의 인물'로 명명한다. 모터트렌드 파워리스트는 모터트렌드 에디터들과 자문위원들의 엄격한 평가와 비공개 투표를 통해 작성되고 순위가 결정된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의 미래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에 대한 열정에 주목했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은 세계와 산업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가지고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선정 사유를 밝혔다.

특히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을 새로운 시대로 이끌고 있으며, 자동차 업체 CEO 이상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모터트렌드는 "현실적이면서도 친근한 혁신가이자 비저너리"라는 정의선 회장에 대한 주변의 평가를 전하며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고 그의 비전, 위대한 기업이 되는 현대차그룹은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모터트렌드는 정 회장이 추구하는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과 관련해선 "정 회장이 그리는 큰 그림은 데이터, 기술 및 소프트웨어 공학 뿐만 아니라 무수히 많은 모빌리티 솔루션을 아우르는 스마트시티까지 망라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정의선 회장의 차별화된 전동화 전략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모터트렌드는 "테슬라가 전기차의 대중화를 시작했다면 현대차는 다양한 모델과 스타일, 가격대를 갖춘 멋진 전기차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시장을 활성화시켰다"고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이어 "현대차그룹은 2025년에 E-GMP의 성공을 이어갈 새로운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ntegrated Modular Architecture, IMA)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기차 및 배터리 생산시설을 설립해 더욱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한편 주행거리 확대,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전고체 배터리와 같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 협력에도 나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현대차그룹 제품들에 대해 언급하며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는 계속해서 장외 홈런을 날리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의 차량들은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경쟁자들이 맞서기 어려워지고 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G90와 현대차 아이오닉 5는 모터트렌드의 '2023 올해의 차'와 '2023 올해의 SUV'를 각각 수상했다.

한편 정의선 회장은 지난해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의 '2022 세계 자동차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The World’s Greatest Auto Disruptors 2022)' 가운데 '올해의 비저너리(Visionary of the Year)' 초대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의 비저너리'는 향후 30년 이상 자동차산업 미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업계 리더에게 수여된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의선 회장, 美 유력매체 선정 '車업계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