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S, AI학회 'NeurIPS'서 3년 연속 논문 채택


조합 최적화를 위한 강화학습 기법 관련 연구성과 입증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삼성SDS는 인공지능(AI) 학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에 3년 연속 조합 최적화 논문을 등재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삼성SDS는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AI) 학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에 3년 연속 조합 최적화 논문을 등재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세계 최고 권위 인공지능(AI) 학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에 3년 연속 조합 최적화 논문을 등재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사진=삼성SDS]

NeurIPS는 AI·기계학습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학회다. 해당 분야 논문 채택율이 25%에 불과할 정도로 기준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등재된 논문은 '강화학습을 활용한 조합 최적화' 기술에 관한 연구다. 삼성SDS는 강화학습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컴퓨팅(GPU) 자원 할당, 제조·물류 분야의 공정 최적화 등 산업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 기법을 제시했다.

삼성SDS는 NeurIPS에 채택된 논문을 비롯해 올해 글로벌 주요 학회에 총 11건의 논문을 등재했다.

권영준 삼성SDS 연구소장(부사장)은 "앞으로도 AI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S, AI학회 'NeurIPS'서 3년 연속 논문 채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