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읍시,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전라북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올해 지역단위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에서 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역단위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는 식량 산업 분야의 생산·가공·유통·시설 설치와 운영에 관한 중장기 계획의 이행 실적(성과)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학수 정읍시장(왼쪽 두번째)와 정읍시청 관계자들이 농식품부에 우수기관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정읍시청]
이학수 정읍시장(왼쪽 두번째)와 정읍시청 관계자들이 농식품부에 우수기관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정읍시청]

평가는 25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부, aT,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미곡 분야, 밭작물 분야 등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서면 평가와 현장평가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정읍시를 비롯해 세종시와 서천시 3개 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정읍시는 식량 산업 활성화와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20년 식량 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그 결과 시는 미곡 분야 90.6%, 밭작물 분야 83.3%로 두 분야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달성했으며, 식량 산업 전반에 대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거둬 이행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정읍=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읍시,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