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광군, 국가균형발전사업평가 우수사례에 선정돼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영광군은 지난 7일,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올해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평가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지원계정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친환경농업 기반구축사업인 유기농 새싹보리로 농가의 신소득 창출하다이다. 친환경농업 집적지구를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농산물 생산과 유통․가공 관련 시설과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라남도 영광군 관계자들이 올해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관련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전라남도 영광군 관계자들이 올해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관련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광군]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전국에서 유일한 보리산업특구인 영광에 저온저장고와 친환경농산물 전처리 시설 구축을 위해 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했다. 그 결과, 영광군 지역특화품목으로 육성 중인 친환경 새싹보리의 생산성이 향상되고 안정적 수익창출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새뜸원의 김광석 대표는 “향후 영광군 농업과 기업 간의 상생과 고용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역의 소득증대와 지역공동체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종만 군수는 “앞으로도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농촌 경제 자립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광=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광군, 국가균형발전사업평가 우수사례에 선정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