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 남구, 오는 13일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 개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광주광역시 남구는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가 오는 13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 한달간 대장정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경관조명이 양림동 겨울 밤하늘을 비춘다.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에서 개최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서 관광객들이 트리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광주 남구]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에서 개최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에서 관광객들이 트리를 구경하고 있다. [사진=광주 남구]

특히 오는 13일 오후 5시 양림 오거리에서는 약 18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열리며, 이 트리는 축제 기간 내내 불을 밝힌다.

또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입구에서 일방로 구간과 선교사 묘역 주변에는 크고 작은 트리를 포함한 이색 경관조명이 방문객을 반긴다.

올해 축제에서 가장 달라진 부분은 양림동 주민들이 축제에 적극 참여해 이곳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는 점이다.

양림동 주민 100여명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가량 축제 현장을 찾은 방문객과 함께 양림 헬로 퍼레이드에 나선다.

또 오는 17일 양림동 CCC센터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하고, 13일과 17일, 24일에는 양림동 공예거리 잔디광장에서 코스튬 복장 사회누리망(SNS) 이벤트와 게임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기로 했다.

남구 관계자는 “광주를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나아가기 위해 남구 기독교 교단협의회 및 양림동 주민들과 행정기관이 협업을 통해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광주=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 남구, 오는 13일 양림·크리스마스 문화 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