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이즈에이아이, 미추홀병원과 AI 솔루션 구축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와이즈에이아이가 인천 미추홀병원과 인공지능(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와이즈에이아이는 미추홀병원에 ▲인공지능 전화(AI Call) ▲인공지능 홈페이지(AI Page) ▲로봇(AI Bot) ▲AI 통계관리(AI HQ) 등 다양한 AI기반 편의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입원 상담과 예약 문의를 AI가 24시간 공백 없이 응대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와이즈에이아이가 인천 미추홀병원과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와이즈에이아이 CI. [사진=와이즈에이아이]
와이즈에이아이가 인천 미추홀병원과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와이즈에이아이 CI. [사진=와이즈에이아이]

아울러 와이즈에이아이는 병원 내원 전 고객의 기초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전문진표 기능'과 근무 외 시간에 인입된 '상담 요청 건 알림 기능'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와이즈에이아이가 계약을 체결한 미추홀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제1기 재활의료기관이다. 미추홀병원은 뇌·척수 손상, 고관절·골반·대퇴 골정 및 치환술, 하지부위 절단, 비사용 증후군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운동, 인지, 작업, 언어치료, 로봇치료 등 포괄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배근환 미추홀병원 대표원장은 "외래 진료 예약이 주를 이루는 대부분의 병원과는 달리 입원 치료가 필요한 재활의료기관의 경우 치료 전 상담 응대가 중요한 영역"이라며 "와이즈에이아이의 AI 고객센터는 24시간 상담 예약을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는 "AI-TIPS 사업을 통해 재활의료기관이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회사의 AI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만큼, 인력 관리와 신환 유입, 매출 증대 등 병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이즈에이아이, 미추홀병원과 AI 솔루션 구축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