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행안부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


이천시 ‘죽당 행복충전소’ 수원시 ‘이웃사촌’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2년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모’ 현장활동 부문과 미디어활동 부문에서 도내 공동체가 행정안전부장관상과 방송통신위원장상을 각각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공동체를 대상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소하고 활력을 제고한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데 목적을 뒀으며 지속성·독창성·공동체 참여 정도·확산 가능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았다.

지난 10월 경기마을 공동체 한마당 행사에서 이천시 ‘죽당 행복충전소’팀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지난 10월 경기마을 공동체 한마당 행사에서 이천시 ‘죽당 행복충전소’팀이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한 이천시 ‘죽당 행복충전소’는 ‘마을에서 행복 찾기’라는 목표 아래 오랜 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을 리모델링한 사례다. 이천시는 리모델링공간에서 작은 도서관·노래교실 등 문화활동과 마을길 청소·꽃길 가꾸기 등 환경정화 활동,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미디어활동 부문에서 방송통신위원장상(우수상)을 받은 수원시 ‘이웃사촌’은 지난 6년간 마을과 이웃의 따뜻하고 소소한 이야기를 영상콘텐츠로 100여 편 제작하고, 찾아가는 마을상영회를 진행해 미디어에 취약한 어르신들과 소통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공유 포럼’ 사례 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행안부 ‘지역공동체 활동 우수사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