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경기교육청이 오는 2일 학교안전교육연구단 운영 성과 발표회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안전교육과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안전교육연구단 연구위원 97명이 학교급에 맞춰 제작한 안전교육 수업사례를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로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https://image.inews24.com/v1/72f4db70a0f079.jpg)
이번 발표회에서 공유하는 2022 안전교육 경기도 안전교육과정 수업자료집은 총 4권이며 ▲유치원 게임형 수업자료 ▲초등 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별 프로젝트 운영 사례 ▲중‧고등학교 학교자율과정 사례 ▲특수학교 시각 및 청각 지원 자료 등 수업자료 233종을 실었다.
이 자료는 학교에서 안전교육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지도안과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포함했으며 도교육청 누리집 학교안전(안전교육자료) 게시판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이현숙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에 공유하는 사례는 교사와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한 단계 높여 줄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교육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해서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