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공공부문 혁신 백서 발간


137일간의 공공부문 혁신 여정 담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민선8기 출범부터 추진해온 혁신의 성과를 담은 공공부문 혁신 백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백서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추진했던 일련의 과정과 성과를 정리해 시민, 타 지자체 등과 공유하기 위해서 발간됐다.

대구시 공공부문혁신 백서 표지 [사진=대구시]
대구시 공공부문혁신 백서 표지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7월 1일 민선8기 출범과 동시에 시정혁신단을 구성했고, 대구 미래 50년을 그리기 위해 최우선으로 공공부문의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해왔다.

그동안의 결실인 공공부문의 성공적인 혁신 성과를 담은 대구 혁신의 추진내용을 백서로 발간해 시민들 및 전국 공공기관에 전파할 예정이다.

백서에는 ▲공공기관 통폐합부터 경영혁신까지의 여정 ▲채무의 획기적 감축을 위한 재정혁신 ▲위원회와 민간위탁사무 정비 등의 내용이 담겼다.

구성은 총 3장으로, 제1장은 대구 재건을 위한 혁신의 필요성을, 제2장은 혁신의 추진방향을, 제3장에는 공공부문별 추진과정과 단계별 성과 등을 수록했다.

특히, 지난 7월 1일 공공혁신 전담부서인 시정혁신단 구성부터 지난 14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의 경영혁신 계획 발표까지 '대구 혁신 137일간의 여정'을 일자별로 정리해 혁신의 과정과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대구시가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해 단기간에 이룩한 공공부문 혁신은 전국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성공적인 공공부문 혁신 내용을 담은 백서, ‘2022 혁신으로 미래로!’는 공공부문 혁신을 하고자 하는 전국 지자체에 혁신의 방향과 구체적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장수 대구시 시정혁신단장은 “대구시의 공공혁신에 대해 여러 지자체에서 많은 문의가 있었다. 직접 와서 자료를 가져간 지자체도 많았다”면서 "그동안의 추진과정과 성과들을 타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뜻에서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공공부문 혁신 백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