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남도 "화물연대 총파업, 물류공백 없도록 빈틈없이 대비"


'비상수송대책본부' 가동해 실시간 모니터링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경상남도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화물연대본부가 24일 오전 0시부터 전국적으로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감에 따라 파업이 끝날 때까지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지역 물류수송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을 총괄본부장으로 하는 비상수송대책본부는 대책본부총괄반, 파업 대비 대책 홍보반, 비상수송대책 대비 수송반 등 총 3개 반으로 구성됐다.

'육상화물운송분야 위기 매뉴얼'에 따라 단계별로 현장 상황에 대응한다.

경상남도 도청 전경. [사진=박성현 기자]
경상남도 도청 전경. [사진=박성현 기자]

그동안 경남도는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멘트, 철강, 조선업 분야 등 지역 내 주요 보호 대상 업체와 실시간 현장상황을 공유하고, 파업 대처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왔다.

국토교통부, 도내 시·군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피해 상황을 즉각 파악하고, 대체 수송차량 투입과 화물 적재공간 추가 확보 등 비상수송 대비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화물수송 시 운송방해 행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면 국토부의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관련 피해차량 보상지침’에 따라 운전자에 대한 피해보상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경남도는 18개 시·군이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파업상황에 따라 군부대에 컨테이너 차량 등 장비 지원도 협의할 예정이다.

석욱희 경남도 교통정책과장은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도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물류수송 피해를 막기 위해 국토부와 긴밀한 공조 체계를 유지해 시·군의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화물 수송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비상수송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남도 "화물연대 총파업, 물류공백 없도록 빈틈없이 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