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현모 KT 대표 "통신 기반 디지털 전환 주도하겠다"


구 대표, 16일 KT AI 전략 발표회 참여…포부·목표 배경 밝혀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기존 통신 사업에 기반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사업자로서 입지를 확실히 다지겠다고 16일 발표했다.

구현모 KT 대표가 16일 오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KT AI 전략 발표 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안세준 기자]
구현모 KT 대표가 16일 오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KT AI 전략 발표 간담회에 참석해 취재진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안세준 기자]

이날 오전 구 대표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4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KT AI 전략 발표 간담회에 참석해 연임 배경과 목표에 대해 언급했다. 앞서 구 대표는 KT이사회에 연임할 의사가 있다고 전달했다.

구 대표는 연임 결정 배경에 대해 "과연 제가 생각하고 있는 변화가 구조적이고 지속될 수 있느냐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했다. 2년·3년 간의 변화로 끝일 것인지, 구조적으로 바뀌어서 새로운 사업을 만들고, 새로운 형태의 사업자로서 변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아직은 구조적이고 지속 가능성을 확보했다고 판단이 안됐다"고 설명했다.

향후 포부와 목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구 대표는 "KT는 새로운 산업의 모델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 기존 통신업에 기반해 디지털 전환(DX)을 주도하는 그런 사업자로서의 모델을 만들고 있다"며, "저희 생각이 아니라 (실제) 주주들의 평가가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것(통신·DX 전환)들을, 이 기반을 확실히 가지는 것이 앞으로 해야 될 일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현모 KT 대표 "통신 기반 디지털 전환 주도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