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젬백스, 3분기 누적 매출 609억·영업익 5억


올해 최대 실적 경신 전망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젬백스앤카엘(이하 젬백스)이 2022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누적 매출 60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분기 매출을 집계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한 5억원을 냈다.

젬백스가 2022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누적 매출 60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분기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젬백스]
젬백스가 2022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누적 매출 609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분기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젬백스]

회사 측에 따르면 삼성반도체와 하이닉스 반도체의 신규 공장 투자로 인한 매출 증가와 삼성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의 클린룸 내 오염제어 강화로 인한 신규 필터 수요 증가가 이번 호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해외 주요 거래처의 판매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가 이어졌고, 해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꾸준히 확대해 가고 있는 부분도 매출 상승의 주요 효과로 작용했다.

젬백스 관계자는 “3분기에 이미 전년 매출액을 상회한 만큼 올해는 최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외 필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젬백스는 반도체 등 설비에 필요한 필터 제조업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등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 사업을 영위 중이다.

최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이 미국과 유럽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본격 궤도에 올랐고,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는 국내 3상 임상시험을 모두 완료하고 데이터 처리 등 후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젬백스, 3분기 누적 매출 609억·영업익 5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