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라셀라, 와인 최적화 물류 시스템 구축...백사 물류센터 오픈


기존 물류센터 2배 크기인 5700평 규모로 확장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가 기존 물류센터보다 2배 이상 커진 규모의 '백사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 새롭게 오픈한 나라셀라 백사 물류센터는 총 5천756평 규모로 기존 이천 물류센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보관 규모를 자랑한다. 나라셀라는 이번 물류센터 확장 이전을 통해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나라셀라가 기존 물류센터 대비 2배 이상 커진 '백사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나라셀라]
나라셀라가 기존 물류센터 대비 2배 이상 커진 '백사물류센터'를 오픈했다. [사진=나라셀라]

나라셀라의 백사 물류센터는 와인에 특화된 보관 및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일반 와인(±20도), 고가 와인(+18도), 냉장 사케(0~5도) 등 제품의 성격에 맞게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확보 및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이중 도어를 채택하는 최적의 보관 환경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배송 시 적정 온도 유지 및 효율적 이동을 위한 1톤 냉장 탑차 운행과 경험이 많은 배송 전문 인력, CS 전담 인력을 확보해 고객 클레임을 최소화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생산성 및 재고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저단 피킹을 통한 동선 최소화, QR 시스템을 통한 재고 검수시간 단축, 일 3회 재고 검수를 통한 재고 정확도 향상을 달성했다. 그리고 신규 센터 계획 시 보세 재고와 일반 재고를 통합 관리 및 운영하는 레이아웃과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재고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원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23년에는 DPS(Digital Picking System) 설비 등 자동화 장비를 순차적으로 구축하여 생산성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나라셀라는 백사 물류센터 구축 초기 단계부터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 사업장 내 사고예방 보안설비, 심장제세동기(AED), 전기&소방관련 최신 설비 등을 갖췄으며,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 및 업무 향상을 위해 편안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임시 인력의 파트너사 정규직화 프로그램도 시행하는 등 현장 근무 인력의 전문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나라셀라 김인정 물류팀장은 "이번 백사 물류센터 확대 이전은 나라셀라의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와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업무의 효율성, 생산성 향상 뿐 만 아니라 작업장 안전 확보에까지 신경을 기울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라셀라, 와인 최적화 물류 시스템 구축...백사 물류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