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U "편의점 라방 통했다"…누적 조회수 200만회 돌파


구매 대란 제품·한정 판매·미공개 신상품 앞세워 소비자 공략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편의점 CU는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 지 약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 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과 손잡고 계절·시즌별 이벤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CU가 9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CU]
CU가 9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사진=CU]

CU는 곰표, 위글위글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 대란을 일으킨 제품을 소개하고, 한정 판매, 미공개 신상품 선공개 등으로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편의점표 라이브 방송의 수요와 경쟁력을 확인했다.

라이브 방송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인기 프로그램과 계약해 매월 정기 라이브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 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 회를 기록하며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도로 충성도도 높다. 알뜰 쇼핑을 추구하는 30~40대 고객들이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일에는 업계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방송도 선보였다. CU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 각종 한정판 상품들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어 첫 방송에 2만 뷰를 기록했다.

CU는 포켓CU 라이브방송 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앞으로 정규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다. 또한, 오프라인 점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연계된 포켓CU 라이브방송을 기획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장은 “앞으로도 CU는 방송 시청 고객 반응 및 상품 판매 효과를 다방면으로 분석해 차별화 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하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 "편의점 라방 통했다"…누적 조회수 200만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