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LB 캔자스시티, 탬파베이 쿼트라로 코치 신임 사령탑 선임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메이저리그(MLB)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2023시즌을 이끌 새로운 감독을 선임했다. MLB 닷컴과 캔자시티 구단은 "맷 쿼트라로 탬파베이 레이스 벤치 코치를 신임 사령탑으로 임명했다"고 31일(한국시간) 밝혔다.

캔자스시티는 올 시즌 65승 97패라는 성적을 내 아메리칸리그 중부조 최하위에 머물렀다. 구단은 시즌 종료 후 마이크 머시니 감독을 성적 부진을 이유로 경질했다.

이후 약 한달여 동안 적임자를 찾은 끝에 쿼트라로 코치를 낙점했다.

MLB 캔자스시티는 31일(한국시간) 탬파베이에서 벤치 코치를 맡고 있는 맷 쿼트라로(왼쪽)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사진=뉴시스]
MLB 캔자스시티는 31일(한국시간) 탬파베이에서 벤치 코치를 맡고 있는 맷 쿼트라로(왼쪽)를 신임 감독으로 선임했다. [사진=뉴시스]

그는 지난 1996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탬파베이에 8라운드 지명을 받았다. 그러나 쿼트라로 신임 감독은 탬파베이와 뉴욕 양키스 산하 마이너리그팀에서만 뛰었고 MLB에 데뷔하진 못했다.

선수 은퇴 후 2014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현 가디언스)에서 타격 보조코치를 맡으며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2018년 탬파베이로 돌아와 벤치 코치를 맡았다.

쿼트라로 신임 감독은 "캔자스시티가 좋은 기회를 줬고 받아들일 수 있어 만족한다"며 "팀 일원이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J. J. 피콜로 캔자스시티 단장도 "쿼트라로와 가진 인터뷰는 매우 인상적"이라며 "그는 코치로서 많은 경험을 갖고 있다. 우리 팬들에게 다음 시즌 더 많은 승리를 가져다 줄 것으로 보고 있다"고 기대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LB 캔자스시티, 탬파베이 쿼트라로 코치 신임 사령탑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