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이브이엠, 북미 지역 성장세 주목-IBK證


3분기 영업이익 57억원…전년비 62%↑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IBK투자증권은 28일 제이브이엠에 관해 북미 지역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1천원을 유지했다.

제이브이엠은 매출액 342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27일 잠정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7%, 61.8% 증가한 실적이다. 제이브이엠은 지난해 3분기부터 다섯 분기 연속 두 자릿수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매출액 성장세 대비 영업이익의 높은 성장률이 나타난 원인은 장비 수출 비중 증가로 인한 영업이익률 개선세가 두드러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IBK투자증권은 제이브이엠에 관해 북미 지역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제이브이엠 CI. [사진=제이브이엠]
IBK투자증권은 제이브이엠에 관해 북미 지역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은 제이브이엠 CI. [사진=제이브이엠]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해외 매출 중 북미 지역에서의 약진"이라며 "북미 지역은 의료 종사자, 그 중에서도 특히 약사들의 인력 부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지속되고 있어 약국 장비의 자동화 흐름이 점차 강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제이브이엠의 북미 시장 약진은 결국 수익성 높은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인 것"이라며 "시장 관심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이브이엠, 북미 지역 성장세 주목-IB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