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보증권, 마이데이터 '끌' 출시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교보증권은 금융마이데이터 '끌(KK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끌은 여러 곳에 흩어진 고객정보를 수집·관리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크게 ▲자산관리 ▲일대일 수익률 대결 ▲투자 커뮤니티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교보증권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교보증권 CI. [사진=교보증권]

우선 자산관리 서비스는 은행·증·카드·보험·통신 등 일상과 연결된 금융 자산부터 부동산·자동차·가상화폐·미술품 등 비금융 자산까지 확대 관리한다. 또한 소비·지출 관리와 소비패턴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일대일 수익률 대결은 누구나 익명으로 국내외 주식 수익률 대결을 할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투자 전문가들과도 함께 대결할 수 있으며 높은 승점을 달성시 경품도 제공한다.

투자 커뮤니티는 투자 고민과 재테크 정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공간이다. 일반 종목 토론방과 달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동 기반으로 인증해 특정 종목 실소유주들만 입장할 수 있다.

이용훈 교보증권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은 "기존 금융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탈피, 중고명품과 같은 실물자산부터 가상자산까지 최신투자 트렌드를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 자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추천과 같은 맞춤 서비스는 물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추천검색엔진을 활용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증권, 마이데이터 '끌'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