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경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중요"


지난 27일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 참석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지난 27일 열린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 참여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서 메타라이프 전략 제시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대표, 2022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에서 메타라이프 전략 제시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행사에서 메타버스, 모빌리티 등 신사업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으며 노준형 대표이사의 '웹 3.0(Web 3.0) 시대의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메타 라이프 전략'에 대한 강연도 진행됐다.

노준형 대표는 포럼에서 "웹 3.0(Web 3.0) 시대를 맞이해 앞으로의 메타버스는 현실감, 몰입감을 갖추어야 하며, 현실과 가상 세계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진정한 메타 라이프를 이룰 수 있다"면서, "유저가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콘텐츠인 UGC, P2E, P2C 와 같은 비즈니스 모델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경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자회사 칼리버스와 함께 차세대 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에 힘쓰고 있다.

독자 개발한 이미지 보정기술, 인터랙티브 특허기술, 실사와 가상현실의 결합을 통한 초고화질의 VR(가상현실) 영상 구현 역량 등을 기반으로 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이외에도 NFT(대체불가토큰)와 연계해 실제 거래가 가능한 NFT 마켓플레이스와 가상자산지갑을 오픈하여 시너지를 도모하는 등 웹 3.0 시대에 대비한 차세대 신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서울 스마트시티 리더스포럼은 2016년부터 서울시가 기업,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에는 '디지털 소외를 넘은 연결시대 메타(Meta), 그리고 서울'을 주제로 다양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들의 강연과 토론 등으로 이루어졌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경제 비즈니스 모델 구축 중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