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업스테이지, 브랜디에 취향저격’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브랜디와 '제품 추천 AI 솔루션'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업스테이지가 브랜디에 고객들의 취향저격 추천 인공지능(AI)을 제공, 커머스의 초개인화에 도전한다.

AI팩이 적용된 브랜디 서비스. [사진=업스테이지]
AI팩이 적용된 브랜디 서비스. [사진=업스테이지]

국내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는 브랜디와 '브랜디 추천 서비스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브랜디가 운영중인 여성 패션쇼핑앱 ‘브랜디’, 남자쇼핑앱 ‘하이버’ 등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이용 고객을 위한 초개인화된 제품 추천 솔루션 제공을 추진한다.

업스테이지에 따르면, 브랜디에 AI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클릭률은 물론매출과 관련된 거래전환율 등 다양한 지표에서 업스테이지의 추천AI 성능이 AWS 퍼스널라이즈 대비 1.5배 이상 좋은 결과를 도출했다.

업스테이지 측은 "회사 내부의 추천AI팀, 캐글대회를 위한 챌린지스팀, 홍콩 글로벌 레지던시팀 등이 각각 다양한 AI모델을 구축하고 경쟁 비교를 통해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가 제공할 추천 AI솔루션은 앱다운로드 2천만회에 달하는 국내 대표 여성 패션쇼핑앱 브랜디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각자의 취향과 제품을 분석해 앱의 첫 페이지에서부터 초개인화 된 제품 추천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업스테이지는 AI 기반 분석 도구를 활용, 지표 모니터링을 통한 모델 성능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계약으로 업스테이지의 검색 추천 AI 기술 도입사례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확장될 전망이다. 업스테이지는 노코드 기반의 ’AI팩’을 개발, LG유플러스, 아모레퍼시픽, 글로랑 등과도 계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 중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업스테이지는 AI팩을 통해 써제스트 기술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AI 적용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핵심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업스테이지, 브랜디에 취향저격’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