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안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견본주택 23일 개관


부성지구 내 준공 시기 가장 빠른 단지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이 충청남도 천안시 부성지구에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분양에 들어간다.

부성지구는 최근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른 가운데 천안 북부의 주요 인프라를 연결하는 입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천안시 서북구 부대동(부성지구 A-2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최고 20층, 6개동 총 31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 별 분양 세대 수는 ▲84㎡A 182세대 ▲84㎡B 76세대 ▲84㎡C 58세대로 전 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4㎡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사진=우남건설 제공]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투시도 [사진=우남건설 제공]

단지가 들어서는 부성지구는 총 면적 약 50만856㎡, 계획 가구 약 2천471가구에 달하는 신주거타운으로 조성이 한창이다.

특히 천안의 핵심 인프라인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부터 성성지구~부성지구로 연결되는 천안 북부권 개발 사업의 한 축을 맡은 만큼 우수한 미래가치를 확보해 주거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탄탄한 교통 여건도 눈길을 끈다. 먼저 도보권에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으로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주변으로는 생활권 공유가 가능해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차량 10분이면 성성지구, 두정지구까지 도달할 수 있어 이곳에 마련된 인프라를 공유하기 좋다.

이마트·코스트코·롯데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해 단국대학교병원 등 생활·의료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녀 교육 여건도 잘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는 부대초·부성중이 자리해 자녀들의 안심 통학 여건을 갖췄다.

신당고등학교도 인접해 있어 12년간 이사 걱정 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조감도 [사진=우남건설 제공]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조감도 [사진=우남건설 제공]

또한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수변생태공원인 성성호수공원이 인접해 수변을 따라 설치된 산책로와 운동시설 등 이용해 휴식과 운동,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공원 내 마련된 생태숲, 생태놀이터, 피크닉장을 활용해 생태교육·체험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더블유건설과 우남건설은 천안에서 첫 우남퍼스트빌을 선보이는 만큼 입주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특화설계를 다양하게 도입하고 품격 있는 단지로 설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전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했다.

타입별로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개방감을 높였고 독립형 알파룸인 룸인룸(Room in room) 설계를 도입해 게스트룸, 아이돌봄 방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힘썼다.

피트니스, GX룸,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를 갖추고 홈 네트워크 설치, 스마트폰으로 거실조명, 난방, 가스 등 원격제어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된다.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은 이미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4년 3월 준공 예정이다. 부성지구 내에서도 준공이 가장 빠르고 첫 입주단지라는 상징성까지 갖춘 만큼 추후 가치 상승에도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교육·자연·생활편의 등을 완비해 인프라가 우수하고 부성역 신설 확정으로 역세권 단지의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만큼 지역 수요자들에게 문의가 많다”며 천안 첫 우남퍼스트빌로 선보이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성역 우남퍼스트빌의 견본주택은 서북구 쌍용동 일원에서 오는 23일 개관 예정이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 부성역 우남퍼스트빌' 견본주택 23일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