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엔플러스, 배터리 폭발 예방 소재 글로벌 최고등급 인증


“전기차 화재 위험 ↓”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이엔플러스의 2차전지·ESS 소재 ‘방열갭필러’가 미국 UL-94인증을 획득하면서 뛰어난 제품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이엔플러스는 29일 2차전지·ESS 소재 ‘방열갭필러’가 미국 UL-94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는 29일 2차전지·ESS 소재 ‘방열갭필러’가 미국 UL-94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사진=이엔플러스]

이엔플러스는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y)’로부터 방열갭필러(GF-300)에 관해 난연 인증 시험 최고 등급인 ‘V-0’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UL-94인증은 미국 최초의 안전규격 인증기관 UL이 개발한 공산품 제품 안전에 관한 표준 개발, 인증으로 미국 등 글로벌 안전규격으로 활용된다.

이엔플러스의 방열갭필러는 테스트에서 불이 붙었을 때 30초 내에 자체 소화돼 뛰어난 난연성을 보였다.

이엔플러스의 방열갭필러는 배터리 셀과 하우징 사이에 도포돼 공기나 이물질로부터 열전달 방해를 최소화하는 2차전지 방열 소재다. 배터리 충·방전 시 발생하는 발열·과전류·누설전류로 인한 발화·폭발을 예방해 화재 위험을 낮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엔플러스는 고객 승인 기준인 방열갭필러 생산과 품질 시스템에 필수적인 ISO 9001(국제품질경영시스템), 14001(국제 환경경영시스템), 45001(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인증 획득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ESS, 2차전지 기업에 방열갭필러 공급을 추진할 방침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엔플러스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방열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다양한 안전규격 요구조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UL-94 인증 획득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UL-94인증 획득을 통해 대외적으로 제품의 우수한 안전성이 검증됐다”며 “수주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엔플러스는 지난달 김제자유무역지역에 방열갭필러 설비를 구축하고 준공식을 마무리한 바 있다. 이엔플러스의 방열갭필러 공장은 연간 2천500톤의 2차전지용 방열소재를 생산·공급할 수 있다. 추가적인 2차전지 소재 양산 공장도 오는 9월 중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엔플러스, 배터리 폭발 예방 소재 글로벌 최고등급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