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니언스, '제로 트러스트' 기술 특허 취득


동적 목적지 접근제어…"원격근무‧통합관리 특화"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지니언스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기반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니언스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기반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사진=지니언스]
지니언스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기반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사진=지니언스]

이번에 취득한 것은 동적 목적지 접근제어 분야 특허다. 원격근무에 특화된 보안기능, 디지털 전환을 위한 통합관리 기능이 핵심이다.

동적 목적지 접근제어 기술은 클라우드 접근 통제를 위한 필수 기술이다. 인터넷 프로토콜(IP) 기반이 아닌 '클라우드 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서버' 형태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어 클라우드 자원으로의 접근 통제가 용이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통적인 정적 접근제어 방식은 IP를 기반으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었지만 클라우드 자원은 IP가 수시로 변동되므로 지정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IP 모빌리티(Mobility)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해당 기술은 사용자와 컴퓨터가 다른 지리적 위치나 네트워크에서도 설정 변경 없이 동일한 보안 정책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기술이다. 이는 기존 IP 보안 중심의 보안 체계에서 데이터 기반 보안 체계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사용자 중심 네트워크, 단말 이동성 보장 기술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과 연결지점을 보호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제로 트러스트 원천 기술을 확보하는 등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니언스, '제로 트러스트' 기술 특허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