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코로나19 일일감시체계 가동


[아이뉴스24 변준성 기자] 경기도가 집중호우로 인한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 대응 강화에 나섰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16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에서는 여러 세대가 밀집된 환경에서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감염병이 집단으로 발병할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16일 오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연단)이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16일 오후 경기도청 브리핑룸에서 류영철 보건건강국장(연단)이 코로나19 대응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청]

경기도 이재민 가운데 코로나19 확진자는 현재 안양시 2명으로 확진 후 친인척 자택 등에서 격리하고 있다. 도는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운영 시군을 대상으로 자체 방역과 감염병 발생 일일감시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시설별로 보건소 전담 인력을 지정해 일일 2회 이상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자가검사키트와 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배부했다.

이와 함께 성별·연령별·증상별 현황을 일일 모니터링하고 보건소와 의료기관, 시설담당자 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이 가능하도록 대비하고 있다.

확진자가 늘어날 경우에는 시군별 ‘외래진료형 생활치료센터’ 등의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16일 0시 기준 경기도 사망자 수는 전일 0시 대비 4명 증가한 6천549명이다. 16일 0시 기준 경기도 확진자 수는 전일 오전 0시 대비 2만1천61명 증가한 581만9천350명으로, 전체 도민 누적확진율은 41.8%다.

/경기도=변준성 기자(tcnew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코로나19 일일감시체계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