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국제원자력수출 박람회' 오는 29일 개막


국내 원전산업 복원·경쟁력 제고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경주시는 오는 29~31일 사흘간 '2022 국제원자력수출·안전콘펙스'가 경주HICO에서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제원자력수출·안전콘펙스는 '원자력산업 新실크로드'이라는 주제로 경주시와 경북도가 주최, HICO(경주화백컨벤션센터)·한국원자력연구원이 주관하는 전시회다.

경주HICO 전경. [사진=경주시청]
경주HICO 전경. [사진=경주시청]

한국수력원자력,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해오름동맹 원자력혁신센터, 한수원KNP, 세라정공 등 약 80여개 국내 주요 원자력기업·기관들이 110부스 규모로 참가해 다양한 분야의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에너지 위기와 유럽연합(EU)가 친환경 산업 분류 기준인 그린 택소노미(Green Taxonomy)에 원전을 포함시키는 등 주변국 환경 변화에 실질적인 방안전략이 될 전망이다.

이번 전시회는 폴란드, 체코,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영국, 튀르키예 등 원전 엔지니어링社 등도 참여함에 따라 수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원전기업들에게 수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해외 초청 바이어들이 국내 원자력발전소와 국내 원전기자재 기업을 직접 방문하게 해 국내 원자력산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국내 원전기업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해외 원전 엔지니어링社를 상대로 국내 원전계측제어·센싱 등 자사의 기술과 제품을 발표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국제원자력수출과 안전콘펙스가 경북도와 경주를 대표하는 지역특화전시회로 원자력산업 생태계 부활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국제원자력수출 박람회' 오는 29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