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세훈 "이준석 법적대응, 당과 자신에게 도움 안 돼… 선공후사 당부"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수순을 밟고 있는 국민의힘에 법적 대응을 기정사실화한 데 대해 "매우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 복귀 일성으로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 뜻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는데, 이런 와중에 이 대표는 법적 대응을 예고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대표가 지금 이러는 건 국민에게도 당에게도 그리고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지금은 국가적 경제·안보 복합 위기를 풀기 위해서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기 초 대통령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합심협력할 때"라며 "시시비비를 가릴 때가 아니다.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자중자애할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은 내일(9일) 전국위·의원총회를 소집해 당헌 개정·비대위원장 임명 등 비대위 전환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비대위 출범 시 자동 해임되는 이 대표는 당을 상대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등 법적 대응을 예고한 상태다. 이 대표는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현안 관련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훈 "이준석 법적대응, 당과 자신에게 도움 안 돼… 선공후사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