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 대통령-한 총리 주례회동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다”


한 총리 “누리호-다누리 성공, 민간 주도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 모멘텀으로”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8일 주례회동을 가졌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날 주례회동을 갖고 국정과제 등 주요 국정 현안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앞으로 국민의 뜻과 눈높이에 맞춘 국정운영 등 국정 쇄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국민 뜻을 거스르는 정책은 없다”며 “중요한 정책과 개혁과제의 출발은 국민의 생각과 마음을 세심하게 살피는 과정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오른쪽)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8일 주례회동을 갖기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오른쪽)과 한덕수 국무총리가 8일 주례회동을 갖기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 대통령은 “추석 명절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는데, 여느 때보다 추석이 빠르고, 고물가 등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맞는 명절인 만큼 기대보다 걱정이 앞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상한 시기인 만큼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과감하고 비상한 추석 민생대책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지난 주 다누리호 발사 등 우주산업 육성과 관련해 “누리호 성공과 다누리호 발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지지를 차세대 발사체 개발 등 기술 자립과 민간 주도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의 모멘텀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보고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최근 국방·우주 등 일부 선진국들의 전유물이었던 분야에서 좋은 소식이 연이어 들려오고 있다”며 “우주 분야는 우리가 후발주자인 만큼 민·관·군의 역량과 기술을 총결집해야만 K스페이스 시대를 앞당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 대통령-한 총리 주례회동 “국민 뜻 거스르는 정책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