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페토 내 '미스터리 공항' 오픈


MZ세대 익숙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 신규 맵(map·지도)을 선보였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미스터리 공항'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미스터리 공항' [사진=현대백화점면세점]

1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제페토 내 공항 출국장 모습을 구현한 '미스터리 공항'을 제페토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미스터리 공항은 앞서 제페토 내 현대백화점면세점 가상 쇼핑몰 공식 맵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미스터리 공항은 가상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프로모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퍼블릭존으로 구성됐다.

쇼핑존은 맥(MAC), 무신사, 정관장 등 각 브랜드 별 가상 매장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맥은 백스테이지 뷰티 라이브 방송 공간, 무신사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는 블랙 앤 힙 스타디움, 정관장은 정관장 인삼이 자라나는 특별한 숲을 콘셉트로 가상 매장을 꾸몄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미스터리 공항 쇼핑존 내 가상 매장 3곳(맥, 무신사, 정관장)을 모두 방문한 고객에게 증정하는 여행 캐리어 아이템을 활용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9일부터 한 달간 셀프 사진 스튜디오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 가상 면세점 미스터리 공항을 그대로 구현한 오프라인 팝업존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제페토에 구축한 가상 공간을 인생네컷 성신여대점에 마련된 팝업존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MZ세대와 접점을 늘려 이들 젊은 세대의 유입을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MZ세대 이용도가 높은 제페토에 가상 면세 공간 미스터리 공항을 오픈함으로써 미래 잠재 고객인 젊은 세대와 소통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향후 미스터리 공항에 순차적으로 실제 면세점 입점 브랜드의 가상 매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백화점면세점, 제페토 내 '미스터리 공항'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