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오늘의집과 함께한 '26주적금' 45만좌 완판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카카오뱅크의 파트너적금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이 누적 계좌 개설 45만좌를 달성해 판매를 종료했다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오늘의집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혜택을 담은 상품이다.

출시 3일만에 15만좌가 개설되면서 흥행했다. 최대 3만4000원의 오늘의집 할인 쿠폰 혜택과 ‘춘식이 이중내열 유리컵'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인기 비결로 분석된다.

26주적금 with 오늘의집 가입 고객 연령대 비중은 ▶20대 이하 21% ▶30대 32% ▶40대 33% ▶50대 이상 14%로 집계된다. 과거 파트너적금 대비 50대 이상 비중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구매력을 갖춘 중장년층이 코로나19 이후 인테리어에 급격한 관심을 갖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0년부터 생활 속 금융혜택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제휴사와 함께 파트너적금을 출시 중이다. 26주적금의 일정 적금 회차 납입을 성공할 경우, 파트너사의 쿠폰·캐시백 등의 혜택을 제공해 고객이 저축과 동시에 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한정된 기간동안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한 상품임에도 지금까지 5차례의 제휴를 통해 파트너적금 총 225만좌가 개설됐다.

파트너사 또한 파트너적금 가입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와 모바일 앱 이용자 활동성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번 파트너적금의 파트너사인 오늘의집은 역대 제휴 광고 중 최대 규모의 방문자와 가입자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더 자주, 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드리기 위해 연말까지 다수의 신규 파트너적금을 연이어 출시할 계획"이라며 "금융과 비금융의 연결을 통한 시너지가 더 많은 고객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오늘의집과 함께한 '26주적금' 45만좌 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