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공사,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 모집


부모·자녀세대 각 100명씩…금융·언론 분야 경력자 우대

[아이뉴스24 임성원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모세대와 자녀세대로 구성된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명예홍보대사는 SNS 채널 등 세대별 맞춤 채널을 통해 주택연금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 모집 안내문. [사진=주택금융공사]

신청 기간은 이번 달 29일까지다. 모집은 부모세대(1973년생 이전, 50세이상)와 자녀세대(1974~2003년생, 20~49세)로 나눠 각각 100명 내외 총 200명 규모로 선발한다.

해당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해 본사(주택연금부)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가까운 지사에 방문접수하는 방법도 있다.

커뮤니티 등의 모임활동이 활발하거나 금융·언론·노인복지 분야 경력을 가진 지원자에게 우대사항이 적용된다.

최종 선발결과는 내달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명예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오는 2023년 7월까지 다양한 주택연금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금공은 연말에 명예홍보대사 중 우수 활동자를 뽑아 포상금과 상장도 수여할 방침이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명예홍보대사를 통해 주택연금을 잘 모르는 어르신도 쉽게 알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도 잘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임성원 기자(onen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