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홍근, 박순애 '청문회 패싱'에…"尹, 국민 간보기 하다 '악수'"


"정부 공정·상식 땅에 떨어져…인사기획관 엄중 책임 물어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지난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지난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 강행을 두고 "청문회도 없이 임명을 강행한 것은 내내 국민 간보기만 하다 악수를 둔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5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지적하고, "(박 부총리의) 국회 출석에 결코 동의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전날 박 부총리와 김승겸 합동참모의장의 임명을 재가했다. 박 부총리는 지난 2001년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해 재판에 넘겨져 벌금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전력이 있다. 위장전입·대학 조교 갑질·연구 윤리 위반 등의 의혹도 제기된 바 있다.

박 원내대표는 "술 마시고 운전대 잡는 것이 사실상 예비살인이라 비판한 것은 윤 대통령 자신"이라며 "취임 50일 만에 윤석열 정부의 공정과 상식 도덕성은 땅바닥에 떨어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 부총리는 국민은 물론 교육계에서도 아웃시킨 인사다. 갑질 논란, 논문 표절, 음주운전 등이 심각한 결격 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윤 대통령은 인사가 가장 큰 문제라는 여론조사 결과에도 지지율은 의미 없다며 국민 경고를 무시하더니 국회가 정상화되는 첫날 찬물을 끼얹듯이 임명을 강행했다. 결자해지하진 못할망정 민심을 완전히 무시하는 오만과 독선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승희 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와 관련해서도 "부실인사 검증이 불러온 참사"라며 "반복되는 부실 검증과 인사 참사로 인한 모든 책임은 윤 대통령에게 있다. 사과는 물론 비서실장부터 인사기획관까지 문책하고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홍근, 박순애 '청문회 패싱'에…"尹, 국민 간보기 하다 '악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