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부산 지역위원장에 43명 공모…경쟁률 2.39대 1


수영·기장·부산진을 '6대 1' 치열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18개 부산 지역위원회 위원장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43명이 지원해 2.3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역 국회의원이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는 남구을(박재호), 사하갑(최인호), 북강서갑(전재수)에서는 현역 위원장만 공모를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해운대을과 동래구에서도 윤준호 위원장과 박성현 위원장 직무대행이 단독으로 응모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로고. [사진=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로고. [사진=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지역위원회 5곳에서는 현역 위원장과 도전자 간의 치열한 승부가 예고됐다.

먼저 북강서을에는 최지은 현 위원장에 변성완 전 부산시장 권한대행과 정진우 전 지역위원장이 출사표를 던졌다. 중·영도에서는 박영미 현 위원장과 박성윤 시의원이 응모했다.

수영구에는 강윤경 현 위원장과 박병염 전 수영구청장 후보, 문병각, 하정태, 안영철, 이정화 등 6명의 후보가 등록해 6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기장군에서도 최택용 위원장을 비롯해 추연길, 이현만, 박견목, 김민정, 정진백 등 6명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사상구에서는 배재정 현 위원장과 김부민 시의원, 정두희 사상구의원 당선인 등 3명이 경쟁을 벌인다.

기존 위원장이 응모하지 않은 지역구에도 후보들이 맞붙는다.

최근 김해영 전 의원이 위원장에서 사퇴한 연제구에는 이성문 연제구청장과 김태훈 시의원이 경쟁한다.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정계 은퇴로 공석이었던 부산진구갑에는 서은숙 부산진구청장과 박중흥 부산진구갑 청년위원장이 나섰다.

류영진 전 식약처장이 이끌었던 부산진구을에는 손용구, 조영진, 김명미, 이현, 김승주, 이상호 등 6명의 후보가 등록해 열띤 경쟁을 예고했다.

금정구에는 이전에 위원장을 지냈던 김경지 변호사가 단독으로 도전장을 냈다. 해운대갑에서는 홍순헌 해운대구청장만 응모했다.

남구갑에는 박재범 남구청장과 이강영 남구의원 등 2명이 대결하고, 서·동구에는 최형욱 동구청장과 이지원 변호사가 맞붙게 됐다.

민주당 부산시당 관계자는 "각 지역위원회에 대한 실사와 후보자 면접 등을 거쳐 다음달 초쯤 지역위원장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부산 지역위원장에 43명 공모…경쟁률 2.39대 1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