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곡 의료폐기물 소각장 투자 주의보…부산시 "사실무근"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가 부산시 강서구 생곡마을에 의료폐기물 소각장을 설립을 지원한다는 의혹이 돌자 "(의료폐기물 관련) 어떠한 것도 논의한 적이 없고, 이는 사실무근"이라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27일 아이뉴스24 취재를 종합하면, 최근 생곡마을에서는 부산시가 생곡마을에 의료폐기물 소각장 설립을 돕는다며, 일부 주민이 투자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의료폐기물 소각장은 지정 폐기물 중간처분업으로 분류돼 부산시가 아닌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행정을 담당한다. 부산시의 권한으로 사업권을 부여할 수 없는 것이다.

한 작업자(사진)가 부산광역시 강서구 생곡마을 자원재활용센터에서 쓰레기 분류작업 하고 있다. [사진=독자제공]
한 작업자(사진)가 부산광역시 강서구 생곡마을 자원재활용센터에서 쓰레기 분류작업 하고 있다. [사진=독자제공]

이 같은 논란에 대해 부산시는 "시는 쓰레기매립장 관련 행정적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만약 부산시를 가장해 이런 일을 벌인다면 이는 형사적 사건(사기)"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투자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시 차원의 주의보 성격의 보도자료를 생각해보겠다. 근거 없는 구설로 부산시와 생곡주민들 간의 이주 합의가 왜곡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곡 의료폐기물 소각장 투자 주의보…부산시 "사실무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