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맞손…"MZ세대 기부 활동 촉진"


핀테크사와 NGO 업무협약 첫 사례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토스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업무협약식에서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왼쪽) 이승건 토스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토스]
23일 업무협약식에서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왼쪽) 이승건 토스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토스]

이번 협약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MZ세대의 기부 활동을 촉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핀테크사와 비정부기구(NGO)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상호 추진하는 사업 분야·서비스 협력 ▲각 기관의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력·상호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토스는 머니알림, 브랜드 캐시백 등 MZ세대의 이용 빈도가 높은 '혜택' 서비스 영역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활동을 소개하고, 재단은 운영 결과를 토대로 아동복지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또 보다 쉽고 편리한 정기 기부 활성화를 위해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가 재단 홈페이지 등에 연동될 예정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금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토스 유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맞손…"MZ세대 기부 활동 촉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