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디스플레이, 2분기 적자 확대 불가피-하나금투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2.7만원 유지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3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적자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7천원을 유지했다.

김현수 하나금투 연구원은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5조9천억원, 영업적자 1천230억원을 기록해 부진할 전망"이라며 "1분기 실적발표 이후 2분기 영업 흑자 46억원을 전망했으나, TV와 IT 부문 모두 LCD 패널 가격 하락폭이 예상보다 확대됨에 따라 부문 수익성 전망치를 대폭 하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적자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 로고 [사진=LG디스플레이]
하나금융투자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2분기 적자 확대가 불가피하다고 전망했다. 사진은 LG디스플레이 로고 [사진=LG디스플레이]

김 연구원은 "TV 패널 부문은 수요 둔화에 따른 세트 메이커들의 패널 주문 감소, 이에 따른 가격하락이 동반되며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다만 OLED TV 패널 생산량은 고객사 재고 소진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80% 이상 증가하며 전분기 대비 TV 부문 매출은 23% 증가할 전망"이라고 했다.

이어 "IT 부문의 경우 전방 수요 둔화가 뚜렷한 상황에서 IT 패널 가격 역시 하락세가 지속되며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전분기 대비 19%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수익성 역시 전분기 대비 악화가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올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5% 줄어든 28조4천억원, 영업이익은 81% 감소한 4천340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분기 실적의 경우 2분기 영업 적자가 불가피하나, 하반기에는 LCD TV와 IT 패널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OLED 모바일 부문 고객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성수기 효과로 전사 영업이익은 흑자 기록할 전망"이라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2분기 적자 확대 불가피-하나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