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남 사천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아이뉴스24 이충도 기자] 경상남도 사천시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주거생활 지원을 위해 ‘올해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와 물가상승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혼부부의 지역 정착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주거비 지원정책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인 6월17일 기준 사천시에 주소가 등재돼 있는 혼인신고 5년 이내 무주택 신혼부부로서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여야 하고, 대출금액 1억5천만원 이하로 사천시에 소재한 주택의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이어야 한다.

경상남도 사천시청 전경. [사진=경상남도 사천시]
경상남도 사천시청 전경. [사진=경상남도 사천시]

단, 기초생활보장수급자(생계·의료·주거급여)와 공공임대주택(LH 영구·국민·매입·전세 임대주택) 거주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시는 예산 범위에서 거주기간, 자녀수, 장애인 등록 여부에 따른 평가항목 배점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천시는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택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최대 150만원)를 지원한다.

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2020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52세대에 지원했는데, 올해도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해 부부가 행복한 신혼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이충도 기자(cdlee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남 사천시,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