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셀에어로스페이스, 국제해양 안전대전서 수직이착륙 무인기 공개


"활주로 없는 해상 함정에서도 수직이착륙"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코스닥 상장사 베셀은 무인기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개발사업을 하는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2022 국제해양 안전대전'을 통해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양경찰청과 인천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22 국제해양·안전대전'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200여개 기업과 500여개 부스가 참여하며, 국내외 관련기업과 정책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2022 국제해양 안전대전에서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공개한다.[사진=베셀]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2022 국제해양 안전대전에서 수직이착륙 무인기를 공개한다.[사진=베셀]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과 진행한 국책사업 과제 '무인항공기 기반 해양안전과 불법어업∙수산생태계 관리 기술개발'의 함정 탑재형 무인기(MVUS)의 실제 테스트 중인 시제기와 지상통제시스템을 공개한다.

MVUS는 무인비행체뿐 아니라 데이터링크, 지상통제시스템과 운용에 필요한 각종 모듈형 임무장비 등 비행체계를 통칭한다. 별도 활주로 없이도 지상과 함상에서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기체개발이 핵심이다.

현재 개발중인 MVUS는 해양안전과 불법어업 감시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멀티콥터형이 아닌 고정익 설계와 전기모터와 엔진을 병행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동력체계를 사용하며, 별도 임무장비 장착과 교체가 용이해 다양한 해양임무 수행이 가능하다.

김치붕 베셀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는 "연말까지의 개발일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국내외 미래 무인비행체 산업의 발전된 개발지표를 제시할 것" 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셀에어로스페이스, 국제해양 안전대전서 수직이착륙 무인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