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실책 홈런포로 되갚은 LG 손호영 "이민호에게 미안하다고 했죠"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LG 트윈스 손호영(내야수)이 해결사 노릇을 제대로 했다. 손호영은 2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주중 홈 3연전 첫째 날 경기에서 만점 활약했다.

그는 선취점을 이끌어낸 적시타를 쳤고 이어 대포를 가동했다. 한화가 한 점을 만회해 4-1로 앞서고 있던 5회말 손맛을 봤다.

한화 두 번째 투수 주현상이 던진 초구 슬라이더(133㎞)에 배트를 돌렸다. 타구는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3점 홈런(시즌 3호)이 됐다. 한화 추격 흐름에 찬물을 끼얹은 한 방이 됐다.

LG 트윈스 손호영이 21일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 5회말 3점 홈런를 쏘아올렸다. [사진=뉴시스]
LG 트윈스 손호영이 21일 열린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 5회말 3점 홈런를 쏘아올렸다. [사진=뉴시스]

손호영은 7회말에도 LG가 추가점을 내는데 발판을 마련했다. 무사 1, 2루 상황에서 보내기 번트에 성공했고 주자를 한 베이스씩 더 보냈다.

후속타자 홍창기가 2타점 적시 2루타를 쳐 LG는 9-4로 달아났다. 이날 경기 승부에 쐐기를 박는 점수가 됐고 LG는 한화 추격을 잘 뿌리치며 10-4로 이겼다.

손호영은 경기 후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홈런 상황에 대해 "변화구를 노리긴 했는데 초구에 약간은 실투성으로 들어온 것 같았다"며 "타격 후 주루 플레이에 신경을 쓰느라 타구가 펜스를 넘어간 줄 몰랐다"고 말했다.

그에게는 이날 적시타와 홈런 보다 더 마음에 남는 상황이 있다. 4-0으로 앞서고 있던 5회초 수비 상황이 그랬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마이크 터크만이 친 2루수 땅볼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 이 실책이 빌미가 돼 한화는 해당 이닝에서 한 점을 냈다.

손호영은 "(선발 등판한)이민호에게 이닝 종료 후 정말 미안하다고 말했다"면서 "2020년도 그랬고 지난해에도 내 수비 실수로 인해 경기가 결국 뒤집히고 흐름이 바뀐 일이 있었다. 그래서 더 미안했고 불안했다"고 얘기했다.

걱정과 달리 LG는 리드를 지키고 이날 경기를 마쳤다. 손호영은 5회말 공격에서 앞선 수비 실수를 만회하는 시원한 홈런포를 쏘아올렸다.

LG 트윈스 손호영은 21일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에서 안타와 홈런으로 4타점을 올렸다. LG는 한화에 10-4로 이겼고 손호영은 7회말 맞은 타석에서는 팀 득점에 발판이 된 보내기 번트도 성공했다. [사진=뉴시스]
LG 트윈스 손호영은 21일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에서 안타와 홈런으로 4타점을 올렸다. LG는 한화에 10-4로 이겼고 손호영은 7회말 맞은 타석에서는 팀 득점에 발판이 된 보내기 번트도 성공했다. [사진=뉴시스]

그는 "솔직히 최근 2루수로 계속 선발 출전할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며 "그래도 유격수나 3루수 보다 송구에 대한 부담은 없는 편이라 2루수가 편한 부분은 있다"고 웃었다.

손호영에게는 매 타석 매 이닝 매 경기 그 자체가 소중하다. 그는 "내가 못하면 대신할 수 있는 선수가 우리팀에는 많다. 그래서 더 한 타석 한 타석이 중요하다. 경기에서는 당연히 팀 승리가 우선이지만 두 번째는 내가 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류지현 LG 감독에 대한 고마운 마음도 드러냈다. 손호영은 "최근 선발 라인업에 들면서 3~4경기 동안 타격이 잘 안됐지만 계속 기회를 얻고 있다"며 "아무래도 백업으로 나올 때와 견줘 투수와 상대할 때 타이밍을 잡는 데는 선발 출전이 유리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류 감독도 "손호영의 3점 홈런이 팀 승리에 결정적인 부분이 됐다"고 만족해했다. 그러면서 "지난주의 연결 선상으로 이번에도 경기 초반 야수들의 집중력이 좋았다. 선발투수로 나온 이민호도 좋은 투구(5이닝 1실점)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잠실=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실책 홈런포로 되갚은 LG 손호영 "이민호에게 미안하다고 했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