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효준, 대타 나와 안타 피츠버그 SF에 패배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박효준(26, 피츠버그 파이리츠)이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으나 대타로 나와 귀중한 안타 하나를 쳤다.

피츠버그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있는 PNC 파크에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2022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홈 경기를 치렀다.

박효준은 8회말 1사 2루 상황에서 장유쳉을 대신해 타석에 섰다. 대타로 나온 박효준은 샌프란시스코 4번째 투수 도미닉 레오네를 상대로 2구째 배트를 돌렸다.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박효준이 19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 8회말 대타로 나와 안타를 쳤다. 피츠버그는 이날 샌프란시스코에 5-7로 졌다. [사진=뉴시스]
MLB 피츠버그에서 뛰고 있는 박효준이 19일(한국시간) 샌프란시스코와 홈 경기에 8회말 대타로 나와 안타를 쳤다. 피츠버그는 이날 샌프란시스코에 5-7로 졌다. [사진=뉴시스]

타구는 중전 안타가 됐고 박효준은 1루까지 갔다. 그는 이후 리오버 피게로가 볼넷을 골라 2루까지 진루했으나 후속타가 나오지 않아 추가 진루나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박효준은 이닝 종료 후 9회초 수비에서는 2루수로 나왔다. 피츠버그는 이날 샌프란시스코에 5-7로 졌고 2연패를 당했다.

박효준은 지난 16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전 번트 안타 이후 3일 만에 다시 안타 하나를 더했다. 시즌 타율은 1할9푼에서 2할2푼7리(22타수 5안타)로 올라갔다.

피츠버그는 1-2로 끌려가고 있던 3회말 디에고 카스티요가 3점 홈런을 쏘아 올려 4-2로 역전했다. 그러나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샌프란시스코는 5회초 오스틴 슬레이터가 솔로홈런을 쳐 한 점을 만회했고 6회초 브랜든 크로포드의 적시타와 마이크 야스트렘스키의 희생 플라이를 묶어 5-4로 재역전했다.

이후 두점을 더해 한 점을 따라붙는데 그친 피츠버그 추격을 잘 따돌렸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효준, 대타 나와 안타 피츠버그 SF에 패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