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른 더위에 냉방가전도 '후끈'…창문형 에어컨 등 판매 급증


쿠쿠홈시스 5월 창문형 에어컨·에어 서큘레이터 판매량 전년比 149% 증가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창문형 에어컨 등 냉방가전을 찾는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지난 5월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 서큘레이터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1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성장세가 빨라진 것이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프리미엄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사진=쿠쿠]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프리미엄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 [사진=쿠쿠]

특히 인버터를 이중으로 장착해 기존 제품의 단점으로 꼽히던 소음을 보완하고 냉방 성능을 강화한 '쿠쿠 인스퓨어 프리미엄 듀얼인버터 창문형 에어컨'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5월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1천208%나 늘었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냉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쿠쿠 인스퓨어 에어 서큘레이터'도 전년 동월 대비 70% 이상 판매 성장세를 보였다.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 속 개인 공간에서의 생활 비중이 커지면서 방마다 개별 에어컨을 설치하려는 수요가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기상청에서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을 예고하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예상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이 찾아오기 전 개별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소비자들로 냉방가전 성수기가 앞당겨졌다"며 "오프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확인해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늘어 5월 백화점에서 판매된 쿠쿠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 서큘레이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470% 증가했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른 더위에 냉방가전도 '후끈'…창문형 에어컨 등 판매 급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