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에어로멕과 파트너십…글로벌 UAM 인증 도전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베셀은 자회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민간항공인증 위임 업체인 에어로멕(AeroMech Inc.)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협약은 도심형항공교통(UAM)을 포함한 미래항공교통(Advanced Air Mobility) 분야에서 미국 등 글로벌 인증체계를 획득하기 위해 체결됐다.

베셀은 자회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연방항공청의 민간항공인증 위임 업체인 에어로멕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사진=베셀]
베셀은 자회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미국 연방항공청의 민간항공인증 위임 업체인 에어로멕과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사진=베셀]

에어로멕은 미국의 록히드마틴, 보잉, 레이시온, 세스나와 유럽의 브리티시에어로스페이스, 다쏘 등 민간항공과 방위산업체를 망라하는 글로벌 항공업체들과 사업협력을 지속 중인 항공인증 전문기업이다. 최근 국내서도 항공우주산학융합원과 함께 항공인증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하며 국내 유망 항공업체 발굴에 나서고 있다.

에어로멕은 항공부품개발과 감항인증의 권한을 미국 FAA로부터 공식 인증 받은 ODA(Organization Designation Authorization) 기관이다. 특히 수직분리간격축소(RVSM) 분야에서는 유일하게 자체인증 활동을 통해 FAA가 요구하는 부가형식인증(STC)을 제출할 수 있는 항공인증전문업체다.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민간기업 최초로 경량항공기 ‘KLA-100’의 독자개발과 안전성 인증 획득, 양산 경험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항공우주연구원 총괄로 진행 중인 UAM 적용을 위한 전기동력 유무인 수직이착륙기의 기체와 추진시스템의 전반적인 개발과 제작을 맡고 있다.

김치붕 베셀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는 "도심 빌딩 사이를 비행하는 UAM 시대에서는 기체와 항공부품의 안전성을 증명하는 것이 감항인증체계 획득의 핵심"이라며 "세계 유수의 항공업체들과 풍부한 항공부품, 장비, 기체 개발과 인증경험을 보유한 에어로멕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UAM 기체 제작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셀에어로스페이스, 에어로멕과 파트너십…글로벌 UAM 인증 도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