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닥터부동산홍보관에 AI 방역로봇 시범 도입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방역 가능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 인공지능(AI) 방역로봇이 닥터부동산홍보관에 적용된다.

사진은 KT AI 방역로봇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닥터부동산홍보관 내부를 방역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사진은 KT AI 방역로봇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닥터부동산홍보관 내부를 방역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방역기술과 AI 로봇을 결합한 'KT AI 방역로봇'을 닥터부동산홍보관에 시범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닥터부동산홍보관은 O2O 부동산솔루션 제공 업체인 선방과 닥터아파트가 함께 론칭한 부동산홍보관이다. 닥터부동산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미도아파트 상가를 시작으로 강남구 압구정동, 청담동, 서초구 반포동, 서초동 등에 있는 부동산홍보관에 순차적으로 KT AI 방역로봇을 도입할 예정이다.

KT AI 방역로봇은 인체에 유해한 소독액 분사 대신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바이러스를 99.9% 이상 살균하는 친환경 플라즈마 방식을 채택했다. 플라즈마 방식은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도 안전하게 방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원제 KT 강남서부법인고객본부 상무는 "엔데믹 시대로 접어든 상황에서 KT AI 방역로봇이 병원, 지자체, 공공시설 등의 감염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닥터부동산홍보관에 AI 방역로봇 시범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