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百, 블루베리NFT와 'NFT 콘텐츠 협업' MOU 체결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현대百, 블루베리NFT와 'NFT 콘텐츠 협업' MOU 체결

현대백화점은 블루베리NFT와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사옥에서 '디지털 콘텐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백화점 디지털사업본부장과 홍상혁 블루베리NFT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사옥에서 권태진 현대백화점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과 홍상혁 블루베리NFT 대표이사(왼쪽)이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사옥에서 권태진 현대백화점 디지털사업본부장(오른쪽)과 홍상혁 블루베리NFT 대표이사(왼쪽)이 MOU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 개발에 나설 예정이며, 블루베리NFT는 전문 블록체인 기술과 콘텐츠 관련 사업을 현대백화점에 우선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전자지갑 서비스 'H.NFT(에이치 엔에프티)'를 론칭했다. H.NFT는 현대백화점이 발급하는 NFT를 저장·관리할 수 있는 전자지갑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 앱(APP)에 탑재된다. H.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 업데이트와 서비스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오비맥주 카스, '청춘페스티벌 2022' 공식 후원사로 참가

오비맥주 카스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88올림픽공원 잔디마당에서 열리는 '청춘페스티벌 2022: 오히려 좋아'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카스는 행사 기간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브랜드 전용 부스 '카스 존'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는 재활용이 가능한 '생분해성 플라스틱(PLA)' 소재의 친환경 컵을 제공한다. 별도로 꾸민 포토존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전시해 축제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카스는 이번 청춘페스티벌 202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인다.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는 메인 스폰서로 참가, 7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EDM 워터 축제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에서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다양한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 롯데제과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 광고캠페인 전개

롯데제과가 최근 선보인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광고캠페인을 전개한다. 현재 티징 영상은 유튜브, TV 등 각종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으며 본편은 15일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에는 배우 이성경이 등장,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제로'를 어필한다.

롯데제과는 지난달 '제로' 5종을 출시, 온라인과 백화점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인 바 있다.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은 '설탕 없이 이렇게 달달하다니 신기하다', '기대 이상으로 맛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각종 SNS를 통해 후기를 공유했다.

롯데제과는 이에 힘입어 제품 판매를 슈퍼마켓, 할인점 등 대부분의 유통 채널로 확대했다. 롯데제과는 TV광고를 비롯하여 현장 POP 설치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홍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파워에이드 프로틴, 배우 위하준과 광고 공개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가 대세 배우 위하준과 함께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 10g'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위하준이 '파워에이드 프로틴'을 마시며 고강도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모습을 통해 '한 개를 더해 한계에 도전하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평소 다양한 운동을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로 알려진 위하준은 광고 속에서 케틀벨 스윙, 벤치프레스, 배틀 로프 등 강도 높은 운동으로 자신을 단련하는 모습을 생동감 넘치게 보여준다. 고강도 훈련 중 한계에 봉착한 위하준이 '파워에이드 프로틴'을 마신 이후 자신의 한계를 도전하는 장면을 보랏빛 특수효과를 통해 임팩트 있게 담아냈다.

특히 위하준 특유의 낮고 흡입력 있는 목소리로 전하는 '한 개 더, 한 개 더' 내레이션과 '한 개를 더해 한계에 도전하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도전을 즐기는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한 '파워에이드 프로틴'의 강렬한 이미지를 파워풀하게 표현했다.

◆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구치(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6월 9일로 지정됐다.

인사돌플러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인사돌플러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홍보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구강보건의 시작! 잇몸 속 관리가 중요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구강건강과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잇몸 속 관리가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치조골이나 치주인대 같은 잇몸 속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제작물을 활용해, 잇몸 속은 물론 잇몸병이 발생하는 모든 부위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되짚었다.

이와 함께 잇몸 건강을 위한 기본적인 구강건강 잇몸관리 수칙도 제시했다.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이다. 잇몸 관리에 있어 칫솔질과 치과 검진이 기본이 되어야 함을 전달하고, 이와 병행하여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잇몸 겉과 속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함께 강조했다.

◆ bhc치킨,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치맥 세트 선보여

bhc치킨은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카페형 매장인 비어존 전용 메뉴로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 한 마리와 롯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420ml) 3병으로 구성된 치맥 세트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bhc치킨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매장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맥주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다시 찾은 일상의 행복감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번 세트 메뉴를 기획했다.

bhc치킨과 롯데칠성음료는 이번에 출시된 세트 메뉴를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인기 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푸드 페어링에 민감한 MZ 세대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협업의 일환으로 양사는 세트 메뉴 출시를 알리는 새로운 TPO 콘셉트의 TV CF를 제작, 7일부터 공중파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 등으로 송출하고 있다.

◆ 하이트진로, 제주 표선해변 환경 정화활동 나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8일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변의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임직원들은 서귀포시 바다환경지킴이와 함께 표선해수욕장과 해안도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0년 9월에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 표선해수욕장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왔다.

반려해변이란 개인,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해변을 입양해 지속적으로 가꾸고 돌보는 민간참여형 해변 관리 프로그램이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 출시

매일유업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라벨을 제거한 아메리카노를 새롭게 출시했다.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는 최고 등급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해 각 산지의 개성을 극대화한 475ml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다. 여러 원두를 블렌딩(배합)하는 대신 단일 산지의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로, 다양한 환경적 조건에 의해 형성된 각 원두의 고유한 향미를 만끽할 수 있다.

신제품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무라벨 아메리카노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고 분리수거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용기의 비닐 라벨을 제거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무라벨 패키지 출시를 통해 매년 30년생 소나무 2천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라벨을 제거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아메리카노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과테말라 안티구아산 최고 등급 SHB원두를 사용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화산재 토양에서 자란 과테말라 원두는 고소하고 스모키한 견과류향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중에서 원두를 분쇄하고 추출하는 워터그라인딩 공법을 적용해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그대로 보존하고 합성 커피향은 첨가하지 않아 산지 고유의 맛과 향을 살렸다.

◆ KT&G, 그룹사 행동기준 담은 윤리헌장 선포

KT&G가 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사 공통의 행동기준을 담은 'KT&G 그룹 윤리헌장'을 지난 8일 선포했다. 'KT&G 그룹 윤리헌장' 선포식은 백복인 KT&G 사장을 비롯해 KGC인삼공사, 영진약품, 코스모코스, KGC라이프앤진 등 국내 7개 자회사 대표와 컴플라이언스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에서 진행됐다.

KT&G는 윤리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는 한편, 그룹 차원의 가이드라인을 통해 공통의 가치판단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윤리헌장을 새롭게 개정했다. 특히, 지난 2003년 제정된 이후 세 번째 개정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그룹 윤리헌장'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ESG 경영 본격화 등 변화한 사업환경을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KT&G 그룹 윤리헌장'은 회사 경영이념인 '바른기업, 깨어있는 기업, 함께하는 기업'을 기초로 8개 주제, 31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 '업무윤리' '자산 및 정보보호' '국내 및 국제 거래' '사회에 대한 약속'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위 항목에는 책임 있는 연구개발, 소셜미디어 이용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 대웅제약, 오는 10일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 실시

대웅제약은 오는 10일 자사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너씨슬'의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기 상품을 단 하루 동안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이날 오전 7시부터 단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에너씨슬' 60캡슐로 구성된 번들 제품을 2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쿠팡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간과 면역력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에너씨슬'은 국제약용식물생산지침(GACP)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밀크씨슬 원료와 엄격한 3중 품질검사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출시 1년 반 만에 대웅제약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은 데 이어 지난 1월에는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밀크씨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현대百, 블루베리NFT와 'NFT 콘텐츠 협업' MOU 체결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