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 롯데월드에 스마트 무인 레스토랑 구축


미니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롤러코스터로 음식 서빙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월드 부산 레스토랑에서 테이블에서 태블릿 PC로 주문하면 롤러코스터로 음식 서빙을 받을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 솔루션이 적용된 부산 롯데월드 라라코스트 매장 모습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 솔루션이 적용된 부산 롯데월드 라라코스트 매장 모습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푸드드롭 레스토랑에 스마트스토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9일 발표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부산의 유일한 테마파크로 롤러코스터 콘셉트의 이색적인 푸드드롭 레스토랑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푸드드롭 레스토랑에 무인 매장 시스템인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원오더'를 적용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레스토랑 총 3개 층에 테이블에서 태블릿PC를 활용해 주문할 수 있는 테이블오더 50대가 설치됐고, 주방에는 최대 사이즈인 21인치형 주문 디스플레이 시스템(ODS)이 도입됐다. 또한 모든 테이블오더는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직원들이 착용한 스마트워치와 연동되도록 했다.

테이블오더는 레스토랑의 콘셉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되어 미니 키오스크로 제작됐으며, 고객들은 입장 시 제공되는 전자태그(RFID) 카드를 키오스크에 접촉해 주문하고 나갈 때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주방에서는 ODS로 주문내역을 전달받아 조리하며, 완성된 음식을 롤러코스터에 태우면 테이블까지 자동으로 배달된다.

방문객은 롯데월드 내 푸드드롭 레스토랑에서 롤러코스터라는 독특한 서빙 시스템과 함께 CJ올리브네트웍스의 비대면 주문 및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전국 120여개 라라코스트 매장에 원오더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박현우 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스토어팀 팀장은 "국내 최초 롤러코스터 콘셉트의 레스토랑에 무인 매장 시스템이 더해져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외식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편리한 비대면 시스템으로 고객편의는 극대화하고, 레스토랑은 운영 효율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올리브네트웍스, 부산 롯데월드에 스마트 무인 레스토랑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