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니드, ‘어썸마켓’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 위한 다자간 MOU


국내 최대 리퍼브 유통사 폴트레이드, PG사 지에스페이먼트 등 업무협약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사 소니드(전 얍엑스)가 스마트 물류 관리 솔루션 확보에 나선다.

소니드는 ▲국내 최대 리퍼브 제품 유통사 폴트레이드 ▲전자결제대행(PG) 전문기업 지에스페이먼트 ▲자회사 소니드랩과 ‘어썸마켓’에 첫 적용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홈플러스 인천 계산점 내 리퍼브 전문 ‘어썸마켓’ 매장이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첫 적용을 계획 중이다. [사진=폴트레이드 ]
홈플러스 인천 계산점 내 리퍼브 전문 ‘어썸마켓’ 매장이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첫 적용을 계획 중이다. [사진=폴트레이드 ]

이번 MOU는 소니드와 자회사 소니드랩이 확보하고 있는 전자태그(RFID) 기술을 접목해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을 협력 개발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또한 해당 시스템의 업계 도입을 위한 인프라 영업과 기술 고도화를 추구한다.

소니드는 개발 솔루션의 ‘어썸마켓’ 첫 적용을 시작으로 대형 유통마켓 플레이스와 전국 소매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소니드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전자태그(RFID), 태그 리더 등 IoT 스마트 물류 하드웨어 생산·공급에 나서게 된다”며 “폴트레이드가 리퍼브 상품 유통을 위해 충주 또는 안성 지역에 1만평 규모로 건립 중인 메가 웨어하우스(Mega-Warehouse) 센터 설립에도 참여해 관련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폴트레이드는 전국 소매상과 대형 유통사를 공급처로 확보 중인 국내 최대 리퍼브 유통 전문기업이며, 솔루션 고도화에 필요한 실제 데이터베이스 확보와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또 향후 IoT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부문 유통사와 물류 센터를 대상으로 인프라 영업 지원도 도맡을 방침이다. 폴트레이드는 ‘어썸마켓’이라는 리퍼브 제품 전문 유통 매장을 홈플러스 등 국내 약 87곳에 입점 운영 중이다.

PG 전문기업 지에스페이먼트는 솔루션 개발을 비롯해 공급과 도입 과정에서 발생할 PG 서비스를 해결하고, 소니드 자회사 소니드랩은 RFID 기반의 IoT 스마트 물류 솔루션 ‘씽크태그’ 개발·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최시명 소니드 대표이사는 “수백조에 이르는 거대 시장을 형성 중인 스마트 물류 산업이 최근 효율성 높은 디지털로의 전환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분야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면 다양한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자체 보유한 RFID 솔루션은 이미 기존 바코드 물류 시스템에 비해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기술 고도화 등 업무협력 체제를 통해서 관련 시장의 대체 수요 확보로 빠르게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니드, ‘어썸마켓’ IoT 스마트 물류관리 솔루션 개발 위한 다자간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